>   환영합니다   >   담임목사 환영사

담임목사 환영사

"지경을 넓혀 주옵소서"

지난 2019년도는 주님의 선한 산업에 많은 은혜를 주신 한 해였습니다.

yaytg842324.jpg
01
증거(선교),전도

  올해는 선교에 있어 많은 섬김이 있던 한 해였습니다. 인도네시아와 몽골의 선교를 활발하게 실시한 한 해였습니다.

  인도네시아 솔로에 1월달의 현지목회자세미나와 2월에 인도네시아 메단세미나, 3월의 일본세미나, 4월의 제주 몽골목회자세미나, 그리고 7월의 파리에서 불어권목회자들 대상으로 멘토링수련회가, 8월과 10월에 제주에서 인도네시아목회자세미나가 열려 많은 도전과 은혜를 나누었던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도로는 3.1전도운동과 주일 병원전도 등을 통해 지속적인 전도를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121일에는 창립18주년기념주일을 맞아 안재우 복화술사와 색소포니스트 심삼종님을 모시고 행복전도콘서트를 많은 은혜 가운데 진행하였고 성탄절을 맞이해 성탄이브날 낮에는 유쾌한공동체주최로 우리교회당에서 불우한 이웃들을 위한 성탄이브축제의 시간이, 밤에는 의왕의 시티병원에서, 22일 저녁에는 군포G샘병원의 직원과 환우들과 우리 교인들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성탄이브축제(러브 크리스마스)를 가졌습니다.

02
예배

  2019년 주일예배는 61회에 걸쳐 진행된 민수기강해 시리즈를 마치고 이어 베드로전서강해, 누가복음의 비유시리즈, 팔복시리즈 등으로 매주일 은혜의 말씀들을 나누었고, 3부 예사랑 찬양대와 예컴 프레이즈 주일예배찬양팀, 조이엘, 누리엘, 쁄라 등의 중창팀들을 비롯하여 개인의 특송자들, 각 사랑방과 악기팀들의 특송과 수요, 토요새벽찬양팀까지 집회시마다 은혜로운 찬양을 드렸습니다. 1027일에는 노회남전도연합회 주관으로 우리교회 성가대가 노회찬양제에 참여했고, 주일예배 안내자들과 헌금위원들, 그리고 방송팀, 차량운행위원, 주차위원들의 많은 수고들이 있었습니다.

03
교제

  지난 526일에는 전교인 한가족올림픽에 자녀들과 함께 많은 교인들이 참가해 풍성한 올림픽행사가 있었고 10월에는 군포의 한우물공원에서 야외사랑방과 겸하여 남전도회 중심의 족구대회(구기올림픽)를 가졌습니다.

  아울러 올해 우리 교회에서는 처음으로 남성수련회(7), 여성수련회(10)를 별도로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좋은 호응들이 있었습니다. 김장 및 여러 사역들의 지원들도 있었습니다.

04
성장,멘토링

  지난 3월부터 영적31운동을 실시하여 말씀과 기도, 전도에 집중하는 계기가 되고 있으며 일대일멘토링반(OMC)은 제50기가 진행되고 있으며, 순장수련회가 많은 순장님들의 참여로 6월에 12일로 시행되었습니다.

  그리고 114일부터 4일간 있었던 제22차 멘토링지도자컨퍼런스는 국내외 지도자 87(인니 41, 몽골11, 일본,필리핀, 중국10여명)이 참석하였는데 우리 교회에서 많은 성도님들의 헌신된 수고와 섬김으로 큰 은혜 가운데 마쳤습니다.

05
사역

  올해에 특히 감사한 것은 4월말에 장로, 안수집사, 권사 30명을 임직자로 선출하여 8개월의 교육과정을 거쳐 1221일에 영광스러운 임직의 시간을 가진 것입니다. 주일점심에 오병이어 헌신으로 매주 마다 많은 성도님들이 은혜롭게 섬기시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지난 4월에 중경기노회 봄노회를 우리교회에서 개최하여 섬기게 되었고 4월엔 노회장과 12월엔 의왕시기독교연합회 회장으로 각각 선출되어 올 한해 노회와 지역사회를 겸하여 섬기게 되었습니다.

06
교육

  지난 4월에 다니엘학습법의 김동환 목사님의 특강을 통해 성경적 자녀교육의 중요성을 모두 공감하게 되었고 2015년부터 매달 있는 자녀와 함께하는 토요새벽기도회를 교육개발원 주관으로 계속 실시하고 있고 각 주일목장의 하브루타도 올해 말로 신구약성경 전체를 마무리하며 성경 전체를 6년 커리큘럼의 하브루타방식의 교재를 완성케 되었습니다.

  감사한 것은 주일목장의 사역을 새롭게 부임하신 목사님이 맡아 섬기시게 된 것입니다. 모쪼록 매 주일마다 우리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더욱 은혜롭고 온전하게 세워지는 자녀들이 되도록 성도님들의 많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교회를 향하신 이 모든 하나님의 은혜와 성도님들의 아름다운 섬김에 감사드리며 새로운 한 해를 출발하면서 보다 행복한 2020년의 교회생활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주후 2019년 12월 29일

주 안에서 박 건 목사
PROFILE 박 건 담임목사
담임목사 약력
·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졸(M. Div.)
· 총신대학교 대학원 졸(Th.M.)
· 미국 풀러신학교(Fuller Theological Seminary)
  선교학박사(Th. M., D. Miss. 멘토링 전공)

· 현 예전교회 담임
· 멘토링목회 연구원 원장
·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 대학교 겸임교수
· 한세대학교 대학원, 일본 오사카신학교 강의
·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박사과정 강의

담임목사 저서
· 멘토링 사역 멘토링 목회
· 현장에서 본 새들백교회
· 12주 양육 멘토링
· 101에서 401까지 외 다수
섬기는 사람들_박 건 담임목사.png
담임목사 박  건
전체 메뉴 보기
×